2024/03 3

동마 공인기록증

동마 사무국이 참고용 기록증 말고 공인된 기록증을 발행(?) 해주었다. 공지사항을 보니 배정된 그룹이 아닌 앞선 그룹에서 출발한 사람 등 부정출발자는 실격처리. 우선 내 기록증부터 확인, 정상적으로 나온걸 볼 수 있었다. 근데 생각보다 부정출발자가 많았나보다 어제 오후에 시끌시끌했음. 사실 그럴 생각이 없었는데 의심되는 한 분이 있어 기록 조회를 해보니 여지없이 출발그룹이탈이라고 빨간색으로 써있는 기록증이 ㅎㅎ 출발 시간이 그 조가 출발한 시간이 아니었기 때문 ㅋㅋ 와.. 너무하네.. 너무나도 실망입니다 형 기본 중 기본도 안 지켜놓고 크루 운영에 대해 이소리 저소리를 해온게 너무 실망 아무튼.. 기록 세우고 싶은건 다 똑같으니 이해하는데 그래도 기본 룰은 좀 지키고 삽시다 이따 아는체 하지 마십셔 진짜..

러닝 2024.03.30

뭐라고 해줘야 할지..

JTBC 마라톤 풀코스를 처음 도전하고자 하는 분이 있다. 그 분이 나에게 물었다. 제마 제한시간 5시간 안에 완주하려면 월에 몇 km 뛰어야 하냐고.. 그래서 300K는 무리인듯 싶어 250K는 뛰어야 한다고 말씀드렸다. 그랬더니 두달에 250K냐고 하더라... 본인은 한달에 150K 뛰면 발목이 아프다고.. 흠.. 속으로 생각했다 (그럼 제마 뛰고 달리기 접겠는데?) 나중에 또 물으시더라 정말 250K 뛰어야 하냐고.. 그렇다고 말씀드렸다. 또 아까처럼 같은 말 하시길래 그럼 제마 풀코스 취소하라고 말씀드렸다. 완주는 하고싶고 마일리지는 쌓고싶지않고.. 평지 위주의 동마도 아니고 산 두번 타야하는 제마인데.. 동마 10K에서도 8K 이후 퍼졌던데.. 이대로 지금처럼 뛰시면 공덕역부터 잠실까지 걸을거같..

러닝 2024.03.29

2024 서울마라톤 후기

2024 서울마라톤 겸 94회 동아마라톤 풀코스 첫 참가 국내 유일 플래티넘 라벨 국제마라톤 대회 사무국의 운영수준은 서울국내마라톤 겸 94회 동네마라톤 부상 복귀 후 두달만에 참가한 작년 JTBC 서울마라톤에서 비 쫄딱맞으며 3시간 57분 22초를 뛰고 녹초가 된 이후 12월부터 3개월반 동안 동마 준비 코치님과는 부상 복귀하고 얼마 되지 않았고 몸 회복도 더뎌서 동마는 참가에 의의를 두고 올 가을 제마를 준비하자고 얘기가 되어서 큰 목표는 사실 없었음.. 그냥 작년 제마보다는 잘 뛰어보자 이정도? 근데 겨울 운동을 하면서 점점 페이스가 올라와서 이번 대회는 3시간30분을 목표로 하면 될듯 하다는 말씀을 하셔서 나도 그럴 생각으로 막판 대회 준비 ㅎㅎ 대회 전날 일찍 잠자리에 들었는데 설레서인지 긴장해..

러닝 2024.0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