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에너자이트 슈퍼v2

그랑 2023. 3. 4. 22:20

지금은 쉬고 있지만 다치기 전까지 열심히 훈련받던 런콥 러닝클래스에서 러닝화를 받았다.
(가끔 실내 훈련은 나간다..)

런콥이 데상트와 협업을 많이 해서 그런지 데상트 관련 제품들을 많이 접할 수 있었다.

이번에도 운 좋게 그런 기회를 받아 신발 하나를 받았는데 그게 바로 에너자이트 슈퍼v2 이다.

이 신발은 데상트에서 출시한 러닝화 중 하나로 에너자이트 슈퍼의 두번째 버전이다.
(에너자이트 슈퍼 첫번째 버전 또한 가지고 있다.)

에너자이트 슈퍼(전작)는 쿠션이 생각보다 딱딱해서 나이키 알파플라이 및 베이퍼플라이에 익숙해져버린 나에게 상당한 이질감 및 불편함을 주었던 신발이다. 내 발이 약간 칼발형이어서 좀 넓게 나온 신발 안에서 발이 놀고 있어 손이 그닥 가지 않던 기억이 있다.

하지만 에너자이트 슈퍼v2는 비록 몇번 안 신어봤지만 전작과 전혀 다른 제품이다는 느낌이 들었다.

제품 설명에도 부드러운 쿠셔닝을 느낄 수 있도록 Z폼을 개선한 Z폼-알파를 채용했다고 하는데 실제로 뛰어본 결과 쿠션이 꽤 부드럽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부드러운 쿠셔닝을 느낄 수 있다고 하는데도 막상 신발을 신어보면 딱딱했던 제품들이 꽤 있는데 이번 제품은 언품일치(?)을 좀 실현한 제품이 아닌가 싶다.

또한 발을 적당히 감싸주어 전작에서처럼 발이 놀지 않고 착 감기는 느낌을 받아서 좋았다.

통기성 관련해서도 개선이 되었다고 하는데 이 부분은 좀 더 신어봐야 알 수 있을듯 하다.
(근데 통기성 끝판왕은 알파와 베이퍼가 아닌가 싶다 ㅋㅋ)

오늘 런콥 실내 클래스에서 이 신발을 신고 뛰어봄

확실한건 내가 조깅화로 신으려고 샀던 페가수스39보다 좋다 ㅎㅎ..

어깨 수술 끝나고 시험도 끝나고 훈련 복귀하면 화요일 훈련때는 이 신발을 신고 훈련을 받을까 한다.
그동안 훈련때 함께한 엔돌핀스피드는 이만 은퇴를 시켜줘야겠다...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틈새비빔면  (0) 2022.01.30
킹뚜껑  (2) 2022.01.14